이름
연락처
내 용

계좌안내

신한은행

01030497676

오성현

고객센터

1522-6040

상담가능 시간 24시간

출국시준비물

출국시준비물

 

 출국시 준비물
• 가방 하드케이스와 같은 딱딱한 가방이 좋습니다. 공항에서 선적할 때나 여행 도중 외부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또한 도난방지를 위해 잠금장치가 있는 가방을 추천합니다.
• 옷 일교차의 변화를 대비하여 더운 지역에 가더라도 긴팔 옷을 챙기는 등의 대비가 필요합니다. 특별한 관광지에서는 복장을 제한하는 곳도 있으니 잘 확인해야만 합니다. 여행기간을 기준으로 적절한 옷을 준비하고, 속옷과 양말을 체류할 기간을 고려하여 적당하게 준비합니다. 또한 날씨 변화에 대비해서 우산, 운동화, 샌들 등은 꼭 준비합니다.
• 세면도구

호텔마다 치약 , 칫솔 , 면도기 등이 구비 되어 있는 곳도 있지만 질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하여 개인적인 세면도구를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.

• 상비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은 그대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 그 외에도 지사제, 소화제, 신경안정제, 진통제, 멀미약, 감기약, 피로회복제 등의 비상약을 준비하시면 위급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• 신용카드 사용하시는 신용카드는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인지(International Card) 확인 후 해외사용이 불가한 카드라면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• 핸드폰 해외 로밍은 음성과 데이터로 나눌 수 있습니다. 음성 로밍의 경우 자동으로 되며, 현지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할 경우 통화료가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. 데이터의 경우 제한하지 않으면 요금이 무한대로 부과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기기에서 차단하시거나 가입 통신사에 의뢰하여 제한해 주시면 됩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가입한 통신사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
• 선물 상대방에게 적합한 선물을 미리 준비해서 선물하는 것은 굉장한 효과가 있습니다. 작은 선물은 상대방에게 많은 감동과 호감을 줄 수 있으며 상대방의 기분이 좋아진다면 앞으로의 대화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과하지 않은 선물은 좋은 맞선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.
• 기타 준비물 비행기나 호텔에서 읽으실 책이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기 등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. 또한 햇빛을 차단할 nt있는 선글라스나 자외선 차단제, 모자 등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.

 

 결혼식 출국할 때 주의사항
• 공항 및 출입국심사대 - 개인행동을 삼가야만 합니다. 몇몇 분들 때문에 전체가 힘든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.
- 시간 약속이나 지시사항을 꼭 기억해 두었다가 실천해야만 합니다.
- 출입국 심사할 때 정확히 노란색 라인 밖에서 기다립니다.
• 비행기내 - 기내에서는 탑승권에 명기된 지정된 좌석에 앉아야만 합니다.
- 여타의 사정으로 바꾸자고 할 경우엔 이륙하고 나서 좌석벨트 사인이 꺼진 후 상대방의 양해를 구해야 만 합니다.
- 좌석 등받이는 이.착륙 시는 정 위치해야 하며, 뒤로 뉘일 때는 뒷사람을 생각해서 천천히 뒤로 밀어야 합니다.
- 승무원은 좌석 옆의 호출 버튼을 누르거나 가볍게 손을 들어 부릅니다.
- 무선통신 기기등 항공기 운항 중 전파장애 요인이 되는 물건은 사용을 금지합니다.
- 화장실은 사용중에는 Occupied, 비어 있을 땐 Vacant로 표시되므로, 노크를 하는 대신 표시를 잘 보고 이용합니다.
- 기내는 기압이 낮아 술이 빨리 취하므로, 무료라고 과음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.
- 주류 제공은 항공사에 따라 유료인 경우와 무료인 경우가 있고, 노선에 따라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정확 히 확인합니다.
- 초과 수하물 요금을 안내려고 무리하게 큰 짐이나 많은 가방을 기내에 가지고 가지 않도록 합니다.
- 장거리 여행의 경우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화투나 카드 등의 놀이를 하기도 하나 자칫 도박으로 이어지 는 추태를 보여서는 안됩니다.(가급적 삼가)
- 맨발로 기내 통로를 다니거나 앞좌석에 다리를 걸치는 실례되는 행동을 금합니다. (장거리나 야간비행 시에는 승무원에게 덧신을 부탁해서 착용)
- 기내에서 나누어 드리는 여행 목적지의 E/D Card는 안내에 따라 기입하시면 됩니다.
• 호텔 - 호텔에 머물더라도 객실 외 시설을 이용할 때는 옷을 갖춰 입고 다니세요. 잠옷이나 수영복 차림은 곤란 합니다.
- 귀중품이나 현금, 여권 등은 항상 작은 가방에 잘 간직하시고 늘 몸에 지니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.
- 호텔의 방문은 자동으로 잠겨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 밖으로 나올 때는 방 열쇠를 가지고 나와야 합니 다.
- 외부로 나갈 때에는 호텔의 명함이나 팜플렛 등을 지참해서 길을 잃을 경우 길가는 행인에게 제시하여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.
- 객실번호를 기록하여 잊지 않도록 해야 하고, 객실 열쇠는 외출시는 반드시 프론트에 맡겨 놓고 외출하 는 것이 좋습니다.
- 대부분 욕실과 샤워실이 별도지만, 샤워실이 별도로 없는 경우는 샤워커튼을 이용, 욕조 안에서 샤워를 해야합니다. 이때 커튼 자락이 욕조 안으로 오게 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호텔 욕실의 경우 배수관이 설 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욕실 바닥에 물이 넘치게 되면 카펫이 젖는 등 낭패를 당하게 됩니다.
- 객실 텔레비전에는 일반 채널과 호텔 자체에서 개설해 놓은 재널 등 두가지가 있습니다. 일반 채널은 그 나라의 방송 채널이고 자체 채널은 유료 TV등 다양한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. 객실 내에 비취된 프로 그램 안내서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.
- 객실내에서 차나 미니바는 이용 후 비치되어 있는 계산서에 표시를 하고 체크아웃을 할 때 계산하면 됩 니다.
- 체크아웃 할 때는 객실을 대강 정리하고 정해진 시간 안에 해야 합니다. 보통 오전 11시~12시 사이이 며 베개 밑에 팁을 두고 나오는 것이 기본적인 예의입니다.
• 식당에서 - 종업원이 자리를 안내할 때까지 기다리고, 종업원을 부를 때에는 소리를 내지 말고 손짓으로 부릅니다.
- 고급 레스토랑에서 남자는 재킷, 여자는 원피스나 투피스 정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.
- 식당에서 드시는 주류 및 음료수는 개인이 지불하며, 종업원에게 팁을 잊지 않고 줍니다.
- 아침 식사가 호텔 뷔페 일 때 조금씩 여러 번 갖다 드시는 것이 부담 없이 많이 드실 수 있고 보기에도 좋습니다.
- 식수는 나라에 따라서 석회질이 많아 수돗물을 마시면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호텔 및 관광 지에서는 음료수를 사서 드셔야 합니다.
• 시내 및 관광할 때 - 안내원이 관광지에 대해서 설명을 할 때에는 먼저 설명을 들은 후 사진을 찍으시고, 수행원의 안내에 따 라 행동합니다.
- 혼잡한 관광지에서는 길을 잃는 경우 그 자리에 기다리고 계시면 수행원이나 현지 안내원이 곧 모시러 올 것입니다.
- 관광 도중 몸이 피곤하다는 이유로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에 주저앉아 있지 않도록 합시다.
- 외국의 관광자원을 소중히 여기고, 국가 이미지를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절대 조심합시다.
- 여행할 때 이용하는 열차, 버스, 선박 등에서는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승무원의 안내와 지시를 따릅시 다.
- 촬영금지 구역(박물관, 관청, 통제구역)에서 사진을 찍거나 박물관, 미술관 등에서 작품에 손을 대는 일 이 없도록 합시다.
- 민족 감정과 자존심을 자극하는 장면을 함부로 촬영하면 현지인으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을 수가 있으므 로 각별히 유의합시다.
- 혼잡한 관광지에서 너무 빨리 걷지 말고, 부주의로 외국인의 몸에 부딪치거나 발을 밟으면 반드시 사과 한 후 지나가도록 합시다.
- 불건전관광이나 보신관광 등 상대국의 풍기와 야생환경을 훼손하는 불미스러운 관광에 참여하거나 유혹 되지 맙시다.
- 공중화장실은 깨끗이 이용토록 하고, 실수로 더렵혔을 때는 반드시 뒤처리를 하여 다음 이용자들에게 불 편을 주지 않도록 합시다.
-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는 문 앞에서 기다리다가 순서대로 먼저 빈 곳을 사용하도록 합시다.
• 외국에 머물 때 - 주간이나 야간에 혼자 돌아다니는 여행자들은 소매치기나 날치기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.
- 사람이 붐비는 공항이나 면세점 쇼핑센타 등에서 여권이나 소지품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 니다.
- 외국에서 매춘 등 불법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야간에 유흥업소등에서 지나친 과음으로 품위를 잃고 거친 언행을 일삼아 현지인들에게 나쁜 이미지를 심는 일은 삼가야 합니다.
- 외국인들에게 바가지를 씌우는 사례가 허다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.